한화데이즈 :: [한화채용] 한화 신입사원들이 전하는 따끈따끈한 취업성공기 제 4탄!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직장생활
  • 한화소식 모아보기



안녕하세요!!
주말을 쉬고 다시 컴빽한 한화 홍보팀 박혜원입니당^^
제가 한화신입사원 취업성공기 3부작을 연재하면서,인기가 많으면 연장해 시리즈를 올리겠다고 공언했었습니다.
아!! 그런데 반응이 이리 싱거울 수가!!

혹여나, 행여나 주말엔 대박이 터질까 고대했지만 총 3부작에 댓글은 고작 2개가 달렸네요. ㅠ.ㅠ
하지만 한화데이즈(@hanwhadays) 및 제 개인(@spaceman80) 트위터를 통해 여러가지 의견을 주셨습니다.
내용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외모 관심형 ㅎㅎ
"외모만 보고 뽑는 회사한화!", "예쁘다!!",  "미모의 신입사원에 나도 모르게 본문 클릭한 1人"

2. 과거 회상형
"예전에 한화에 다니던 기억이 떠오르는군요"

3. 신입사원 칭찬형
"한화준비하시는분들께도움도되고입사욕구를불러일으킬만한데요~^^신입사자들의의지가대단한것같아요"

4. 입사지원 예고형
"나중에 한화 어디어디에 지원하고 싶어졌다"

5. 앗! 나 저사람 알아 형 ^^
"앗! 저 사람 내 친구 인데", "동기 오라방이군요^^"

6. 역공형
"저는 한화그룹 홍보팀원분들의 입사성공기가 궁금합니다"


하여, 연재를 "쪼금"만 더 진행하기로 합니다.
인기가 없어도 단 1분의 입사지원자에게 도움이 된다면 묵묵히 이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ㅎㅎ
자 그럼 이번엔 한화무역의 강덕구 사원을 만나보시겠습니다!! ^^



㈜한화/무역 강덕구 사원의 취업 성공기 ~

한화무역, 강덕구,신입사원 채용

 



- 대학/전공 : 서울대학교/ 농경제 사회학부
- 현재 부서 : 금속사업부 비철사업팀
- 입사 연도 : 2009년도 하반기

 

저는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졸업후, 2009년도 하반기 ㈜한화/무역에 입사한 강덕구 입니다. 현재는 금속사업부 비철사업팀에서 주석을 맡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태국등지에서 주석을 수입하여 국내솔더업체, 주석 도금업체 등에 공급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지원서를 작성하고 합격의 기쁨을 느끼던 순간이 벌써 9개월 전 일입니다. 학창시절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하고자 하는 일을 찾아보고, 입사지원 회사를 결정한 후 한자한자 정성 들여 자소서를 쓰던 기억이 아직 생생합니다. 경험상, 자소서는 진실되고 열정이 느껴지도록 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키워드를 내세워라, 특별한 경험을 강조하라는 등 자소서를 돋보이게 하는 여러 가지 팁이 많겠지만, 스펙만 화려한 지원자보다는 지원회사에 대한 관심이 보이는 사람, 회사의 성격과 맞는 지원자가 서류전형에서 보다 더 마음을 끌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서류전형 합격 후에 이뤄지는 1차 면접 영어,프레젠테이션, 실무진 면접에서는 자신감 있고 조리 있게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할 듯 싶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면접이라는 것이 내용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지원자마다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의사 전달력, 설득력, 말하는 자세 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무진면접과 영어면접도 마찬가지로 생각됩니다.


입사 후 이제 9개월 된 신입사원으로서 후배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줄지 고민해봤습니다만, 결국 제일 중요한 것은 과연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정확히 그려본 후 회사를 지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화와 서류가방만을 가지고서도 역동적으로 비즈니스를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점, 구매부터 판매까지 다방면의 일을 모두 해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무역회사를 지원했었습니다. 회사라는 조직은 입사 전 그려왔던 생각과 맡게 될 직무가 다를 수 있습니다만, 본인이 하고자 하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정확히 알고 있다면 그만큼 시행착오를 덜 겪을 수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후배님들의 건투를 빌며 회사에서 만나게 될 날을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궁금한 사항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최대한 성실하게 응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박혜원

박혜원 | 한화그룹 홍보팀

한화그룹 홍보팀에서 웹 커뮤니케이션을 맡고있는 박혜원입니다.
즐거운 나의 일 외에도 신변잡기 다 좋아합니다.
특히 소설, Rock music, 만화, 맥주, 훌라, 수영 물론 영화 등등.
[Twitter]
@spaceman80



신고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오호~ ㅁㅣ도리님 블로그갔다가 놀러왔습니당..
    rss 신청하고 가요~ 즐거운 기업문화를 마구마구 전파하시길!!! 신입사원들 쬐끔 풋풋하시군요 ㅎㅎ

    • RE :Favicon of http://www.twitter.com/spaceman80 BlogIcon 박혜원 2010.04.20 08: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한화데이즈 운영자 박혜원입니다^^ rss까지 신청하셨다니 마음이 뿌듯!! rss부끄럽지 않게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슴다^-^

  2. 좋은 글들 잘 보고 갑니다. ^^
    저에게도 '선배님'이라고 부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소망해 봅니다^^

  3. 면접노하우부터 취업성공기까지 몇번을 봤었습니다. 큰 서류작성부터 지금까지 큰 도움되었었는데, 답글을 기다리셨던거 이제야 감사답글씁니다. 큰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곧 뵙겠습니다!

  4. 자기 소개서를 막바지에 남겨두고 ,,, 들러봤는데요~
    자소서 많이 수정해야할 것 같네요~
    하지만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RE :Favicon of http://www.twitter.com/spaceman80 BlogIcon 박혜원 2010.05.26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래도 수정의 여지가 남아있는 지금,
      한화데이즈와 만나셔서 다행이시군요^^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정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화데이즈 되겠습니다!!

      화이팅!!

  5. 다른 기업들과는다르게 지원팁이 이렇게 상세 하게 되어있는 기업은 처음봤어요ㅠ ㅠ
    좋은 정보 많이 보고갈게요 ~ ㅎㅎㅎ

  6. 저도 한화무역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당^^

  7. 내일이 드뎌 마감날이네요.. 마지막으로 자소서 다듬으면서 한화 홈피 여기저기 살피고 있는데요,, 보면 볼수록 더 들어가고 싶네요..ㅠㅠㅠㅠ
    꼭! 들어가겠습니다!!ㅋㅋ 곧 만날날을 기대하며..


    한화에 지원하는 모든 지원자 화이팅!!^^

  8. 무역 업무의 매력을 정말 잘 집어내신 것 같아요.
    알면 알수록 한화무역이 좋아지는데, 너무 다들 쟁쟁하시네요 ㅠ_ㅠ 노력해야겠어요!
    항상 재밌고, 유익하게 보고있습니다. 감사해요~~!

  9. 한화 데이즈 간간히 보고 있었는데 처음으로 댓글쓰네요. 반응이 싱거웠다니 눈으로만 구경하고 가던 저를 반성하게 합니다ㅎ 자주들를게요!

  10. 감사합니다~
    한화 무역 화이팅!!

    꼭 입사하고 싶은 기업!
    열심히 준비해서 이번 상반기에는 성공하겠습니닷!

  11. 이런 공간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자주 이용해야 겠네요. ㅎ
    무역 업무에 언어 능력이 중요하다는 것은 당연히 맞는 말이겠지만, 그 언어 능력이 시험 점수 입니까 회화 능력 입니까??
    물론 둘 다 잘 하는 사람이 뽑히겠지만 회화 능력과 시험 능력이 반드시 일치 하지는 않는 것 같아서요 ^^; 비중이 어떤 것이 높은지 궁금합니다.
    준비에 참고 하려고 하니 말씀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