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양평과 용인에서 즐기는 당일치기 여행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직장생활
  • 한화소식 모아보기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공존하기에 여행 하기에도, 나들이를 떠나기에도 더욱 매력적인 것 같아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같은 장소일지라도 일 년에 네 번이나 다른 모습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겨울은 다른 계절보다 화사하진 않지만, 하얀 눈과 조금은 이른 노을을 볼 수 있어서 또 다른 아름다움이 있는 것 같아요. 매력적인 2월의 겨울, 서울 근교에서 즐겁게 나들이를 하거나, 짧은 여행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양평은 서울에서 1시간 반이면 갈 수 있어요. 양평에는 특히 커플들이 추억도 만들고, 인생사진도 찍을 수 있는 명소들이 많은데요. 양평의 다양한 즐길거리 중에서도 베스트라고 생각하는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두물머리는 양평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명소예요. 이곳이 가장 매력적인 이유는 사계절 내내 예쁜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남한강과 북한강 두 물줄기가 하나로 합쳐져서 붙여진 이름의 두물머리는 겨울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랍니다.







영하의 온도나 눈이 내릴 때 찾아가면, 꽁꽁 언 강 위에 눈이 소복히 쌓인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강가가 하얗게 변해가는 색다른 모습을 보며 이색적인 풍경을 감상하다보면 이게 힐링이구나 싶은 생각도 들죠. 두물머리로 지나가는 길을 걷다 보면 주변에 만들어진 썰매장도 볼 수 있어요. 덕분에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 양평 두물머리


위치: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25

연락처: 031-773-5101 (양평문화관광)











양평에는 로맨틱 하면서도 왠지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는 장소가 있어요. 바로 능내역인데요. 예전에는 기찻길로 사용되던 능내역은 지금 폐역이 되었지만 매표소와 기찻길이 옛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서 클래식한 데이트코스로 손 꼽히는 곳이에요. 








기찻길를 두고 양 옆으로 자전거길 그리고 간이식당이 있어 분위기를 느끼며 먹고 즐기기에 딱 좋답니다. 능내역 뒤쪽으로는 예쁜 카페들이 많아, 겨울에도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 능내역 폐역


위치: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

연락처: 1577-4359 (능내역 자전거길 인증센터)








양평으로 나들이를 갔다가 하룻밤 쉬고 오고 싶을 때에는 한화리조트 양평에서 머무시는 걸 추천 드려요. 한화리조트는 양평 나들이 코스를 즐기고 딱 쉬기 좋은 위치에 있는데다가, 눈썰매장까지 갖추고 있어 커플,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좋아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한화리조트 홈페이지]




■ 한화리조트 양평


위치: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신촌길 188

연락처: 031-772-3811

홈페이지: http://www.hanwharesort.co.kr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양평 못지 않게 가까운 용인! 용인에는 가족단위로 즐기기 좋은 장소가 많이 있답니다. 









진정한 매니아라면, 놀이동산은 사람이 적은 겨울 비수기에 찾아가야죠! 에버랜드는 사계절 내내 축제를 하는 데다가, 놀이기구, 동물원도 있어서 시즌에 상관없이 언제 가도 즐거움을 안겨주는 장소예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계획 없이 방문해도 좋은 곳이기도 하고요. 








게다가 에버랜드에서는 지금 한창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축제를 하고 있어요. 국내 가장 큰 빛 축제로서 장소마다 각각의 컨셉이 준비되어 모든 곳이 포토존이라 할 만큼 예쁜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예쁜 사진을 남기기에도 너무나 좋은 장소이기 때문에, 2월이 가기 전에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 하고 싶어요. 




■ 용인 에버랜드


로맨틱 일루미네이션 축제기간: 2016.11.12 ~ 2017.03.01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포곡읍)

연락처: 031-320-5000








경기도 박물관, 백남준 아트센터, 어린이 박물관을 아우르는 용인 박물관 코스도 소개해드릴게요. 경기도 박물관부터 어린이 박물관 백남준 아트센터까지는 걸어서 5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서 한 번에 다녀오기 좋은 코스에요.







경기도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전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경기도 박물관 개관 20주년 특별전 ‘의문(衣紋)의 조선’이 진행되고 있어요. 조선의 옷 매무새에 대한 전시인데 오는 3월 5일까지 계속된다고 하네요. 한편 어린이 박물관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시간을 보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으실 거예요. 마지막으로 백남준 아트센터에서는 철학이 깃든 텔레비전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특히 오늘 3월 8일까지는 제 1전시실(1F)을 부분 운영하고, 이 기간 동안은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한다고 하네요. 









용인 박물관 코스에서 차로 10분 거리에는 한국민속촌도 있어요. 민속촌에서는 시즌별로 다양한 컨셉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요. 3월말까지는 ‘추억의 그때 그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민속촌에서는 승마체험, 전통생활체험도 해볼 수 있어서 남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에요. 





■ 경기도 박물관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

연락처: 031-288-5300

입장료: 4,000원


■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

연락처: 031-270-8600

입장료: 4.000원



 백남준 아트센터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백남준로 10

연락처: 031-201-8500

입장료: 4,000원


■ 민속촌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연락처: 031-288-0000

입장료: 18,000원 / 27,000원 (자유이용권)








용인 코스의 마무리로 쉬어가기 좋은 숙소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인데요. 회의(Meetings), 포상관광(Incentives), 컨퍼런스(Conferencing),전시(Exhibitions)라는 뜻의 MICE 중심 리조트라서 특유의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도 엿볼 수 있는 곳이에요.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는 플라자CC도 있어서 골프를 즐기시는 분에게는 여러모로 더 매력적인 숙소가 될 것 같아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한화리조트 홈페이지]




■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봉무로 153번길 79

연락처: 031-332-1122

홈페이지: http://www.hanwharesort.co.kr





오늘은 서울에서 채 2시간이 걸리지 않는 곳에 위치한, 나들이·여행 장소를 소개해 드렸어요. 주말에 어딘가로 놀러 가고 싶은데 부쩍 변덕스러워진 2월 날씨에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용인, 양평으로 향해보시면 어떨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