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베일리스 핫초코, 뱅쇼, 에그 노그까지 술을 활용한 이색 겨울 음료 BEST 3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직장생활
  • 한화소식 모아보기






올해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려나 싶었는데, 대한을 앞둬서 그런지 갑자기 날씨가 매서워졌어요. 이렇게 추운 날씨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료가 생각나기 마련이죠. 오늘은 술을 활용해서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음료를 소개해드릴게요. 






베일리스는 특유의 크림 향이 강렬한 리큐르예요. 커피나 우유와 잘 어울려서 커피전문점에서 겨울 특화 메뉴로, 베일리스 라떼나 핫초코가 출시되기도 하죠. 그 중에서도 베일리스 핫초코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 베일리스 핫초코 재료


흰 우유 300ml, 다크 초콜릿 20g, 베일리스 50ml, 코코아가루 또는 휘핑크림








냄비에 우유와 초콜릿을 넣고 약한 불에서 초콜릿을 녹여주세요. 이 때 우유가 부글부글 끓어오르거나 초콜릿이 타지 않게끔 저어주는 게 좋아요. 만약 더 달콤하게 드시고 싶다면, 다크 초콜릿과 밀크 초콜릿을 2:1의 비율로 넣어주시면 좋아요. 초콜릿이 다 녹아서 우유와 완전히 섞이면 잔에 담아 베일리스를 섞어주세요. 베일리스는 맛을 보면서 양을 조절해주시면 돼요. 마지막으로 코코아가루 또는 휘핑크림을 취향 대로 올려주면 완성! 코코아가루는 체에 한번 쳐서 올리면 더욱 마시기 좋답니다. 







핫초코와 베일리스가 만나 달콤함이 배가 되는 베일리스는 힘든 날, 몸이 으슬으슬할 때 마시면 지친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여주는 달달함을 느낄 수 있어요. 다만, 베일리스를 끓이지 않고 바로 넣기 때문에 알코올은 남아있다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술을 이용한 따뜻한 음료의 대명사인 뱅쇼! 뱅쇼는 말 그대로 와인을 따뜻하게 한다는 의미라는데요.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고, 조금 시기를 놓친 와인으로도 만들 수 있어 겨울철에 자주자주 만들어 마실 수 있답니다.






■ 뱅쇼 재료


레드와인 1병, 사과 1/2개, 귤 1개 혹은 오렌지 1/2개, 레몬즙 조금, 클로브 5~6알, 시나몬 스틱









우선 사과, 귤 등의 과일은 굵은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씻어 껍질째 얇게 썰어주세요. 냄비에 준비한 모든 재료를 넣고 약불로 20분간 끓여주세요. 와인의 양이 1/3~1/2정도로 줄어들면 재료는 체에 거르고, 뱅쇼는 따로 컵에 따라주세요. 








향긋한 와인 냄새가 나는 뱅쇼 완성! 뱅쇼는 와인의 항산화성분, 그리고 과일에 풍부하게 담긴 비타민 덕분에 유럽에서는 감기 예방 목적으로도 자주 마신다고 해요. 색다른 겨울 음료를 마시고 싶을 때 도전해보면 좋겠죠?






에그 노그는 미국 남부에서 시작된 음료로, 외국에서는 주로 크리스마스 즈음에 자주 마시는 음료예요. 에그 노그에 브랜디나 럼을 섞어서 마시기도 하고, 무알코올로 즐길 수도 있답니다. 입안을 가득 메우는 우유 향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에그 노그도 함께 만들어 볼게요. 





■ 에그 노그 재료


계란 1개, 설탕 20g, 흰 우유 300ml, 계피가루 조금, 바닐라 엑스트랙, 럼주 또는 브랜디










먼저 우유를 냄비에 넣어 데워주세요. 우유가 부글부글 끓게 되면 막이나 덩어리가 생길 수 있으니, 우유의 끝에 살짝 거품이 일 정도로만 끓여주세요. 다음으로 계란 1개에 분량의 설탕을 넣고, 설탕이 모두 녹을 때까지 거품기로 저어주세요. 이 때 바닐라 엑스트랙을 1~2방울 넣어주면, 계란 비린내가 나지 않는답니다. 완성된 계란 물에, 조금 전 데워둔 우유를 조금씩 섞어주세요. 우유가 너무 뜨겁거나, 한번에 많은 양을 섞으려고 하면 계란이 익어서 덩어리가 질 수 있어요.  이 때 거품기를 빠르게 저어주면서 섞는 것도 포인트랍니다. 에그 노그를 알코올 음료로 즐기고 싶다면 이 때 럼 혹은 브랜디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에그 노그를 잔에 옮겨 담고 계피가루를 뿌리면 완성!








에그 노그는 계란과 우유가 들어가 영양가도 높고, 추운 겨울에 마시면 몸도 따뜻하게 해주는 기특한 음료예요. 브랜디 또는 럼을 추가한 경우, 베일리스 핫초코와 마찬가지로 술을 끓여서 넣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알코올 성분은 남아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베일리스 핫초코부터 에그 노그까지! 겨울에 즐기면 더 맛있는 음료를 함께 만들어봤어요. 홈 파티를 열 때에는 리큐르를 넣어서,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먹을 때에는 리큐르를 빼서 먹으면 좋겠죠? 오늘 알려 드린 따뜻한 겨울 술 움료로 소중한 사람들과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