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국악 소녀 송소희도 놀랄 한화예술더하기 국악 공연 한마당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꿀꺽맛집지도
  • 직장생활

 


 

한화그룹20161220일 저녁 대전시 충남대학교 백마홀에서 한화예술더하기프로그램을 통해 국악을 배운 어린이들이 450여 명의 관객들 앞에서 농악과 사물놀이 공연을 펼치는 재능나눔 발표회시간을 가졌는데요.

 

재능나눔 발표회


한화그룹은 한화예술더하기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20개 초등학교 및 복지기관들의 400여 명 어린이들에게 매주 한번씩 가야금, 전통무용, 사물놀이 등 전통문화 예술교육을 진행해왔어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문화 예술교육을 받은 전국 20개 기관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재능나눔 발표회를 통해 1년 간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한화예술더하기


재능나눔 발표회는 어린이들이 전통문화 교육을 받으며 갈고 닦아온 실력을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에게 발표하는 자리에요. 올해 재능나눔 발표회11 15일 서울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전국적으로 16차례 열렸고, 지난 20일에 막을 내렸는데요. 20일에는 충청지역의 관저종합사회복지관·구암지역아동센터·부강초등학교·성락종합사회복지관 등 충청지역 4개 기관 및 초등학교의 연합 발표회가 있었답니다. 이날 공연에는 이들 4개 기관 및 초등학교의 어린이들과 한화그룹 직원 등 40여 명이 무대에 나서 농악과 사물놀이 등의 공연을 선보였어요.


재능나눔 발표회


이날 공연에 참가한 세종시 부강초등학교 2학년 강혜인 어린이는 꽹과리를 치면서 친구들의 사물놀이 연주를 이끌어가는 역할이 참 좋았고, 오늘 박수도 많이 받아서 더욱 기뻤어요. 다음에 또 무대에서 연주하고 싶습니다. 한화 선생님들이 항상 친구처럼, 언니 오빠처럼 따뜻하게 대해 주셔서 감사해요라며 상기된 표정을 감추지 못했어요.






한화예술더하기 재능나눔


‘한화예술더하기’는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2009년부터 8년째 운영해오고 있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동시에 한화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봉사활동인데요. 한화그룹 임직원들이 기금의 50%를 기부하고, 나머지 50%를 회사에서 지원하고 있어요. 2009년부터 2014년까지는 전국 100여 개 복지기관의 2,000여 어린이들에게 미술, 연극, 음악, 무용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답니다. 


한화예술더하기 재능나눔


2015년부터는 일반 초등학교 학생들로 대상을 확대해 가야금, 사물놀이, 창극, 전통무용, 서예·민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전통문화 예술교육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이 연마한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재능나눔 발표회도 함께 마련하고 있어요. 바로 오늘 소개한 어린이들의 국악 공연 한마당과 같이 말이죠


한화예술더하기 재능나눔 발표회


특히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은 한국메세나 대상(2011)행복나눔인상(보건복지부장관상, 2014)을 수상한 바 있다고 해요. 한화그룹의 한화예술더하기그리고 재능나눔 발표회의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비밀댓글입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