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빛초롱축제 가기 전 필독! 청계천 야경사진 잘 찍는 법 5가지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직장생활
  • 한화소식 모아보기



SNS를 보면 멋진 사진들이 정말 많은데요. '나도 한 번'이라며 예쁜 야경 앞에서 자신 있게 카메라를 들지만, 결과는 늘 아쉬웠던 분들 많을 거예요. 사실 낮보다 사진 찍기 어려운 밤 촬영은 조금만 신경쓰면 더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몇 가지 야경 촬영 팁들을 준비했답니다.

 




(Before 사진)


(After 사진)


야간 인물사진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배경과 인물을 동시에 살리는 것! 배경에 초점을 맞추면 얼굴이 어둡게 나오고, 그렇다고 플래시를 터뜨리면 얼굴만 하얗게 뜨고 배경이 날아가버리죠. 때문에 야간 인물사진의 반은 적절한 조명과 배경이 좌우하는데요. 빛을 예쁘게 받을 수 있는 ‘포토 존’을 찾아가면 손쉽게 해결이 가능해요.



이번 일요일까지 열리는 청계천 빛초롱축제 구간에서는 사람의 얼굴 근처에 빛이 있는 ‘한화 불꽃길’이 제격입니다. 다른 배경에서는 사람이 어디쯤에 있는지 묻혀서 보이지 않던 얼굴이, 이곳 조명 앞에서는 환하게 살아나는데요. 청계천을 방문한다면, 한화 불꽃길의 화사한 꽃 조명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Before 사진)


(After 사진)


삼각대를 사용하는 것이 베스트지만, 애석하게도 보통의 우리에겐 ‘손각대’가 전부라면? 특히 가만히 있어도 손이 떨리는 사람들에겐 손각대조차 없는 셈일 텐데요. 이럴 땐 주변에 삼각대가 되어줄 만한 지형지물을 찾아보세요.



편평한 곳에 내려놓고 타이머를 이용해서 찍으면 가장 좋지만, 카메라 든 팔을 기댈 데만 찾아도 허공에 들고 찍는 것보다 훨씬 안정감 있게 찍을 수 있는데요. 촬영 버튼을 누르는 힘 때문에 카메라가 흔들려 사진을 망칠 수도 있으니 타이머를 적절히 사용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Before 사진)


(After 사진)


‘보케’는 의도적으로 초점을 맞추지 않고 흐릿하게 담아내는 기법을 말해요. 특별한 방법이랄 것도 없이, 초점 모드를 MF(수동)로 두고 초점을 맞추지 않은 채 찍으면 된답니다. 더 나아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한 번쯤 보았을 별 모양, 하트 모양 빛망울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아요.



먼저 빳빳한 검은색 종이를 준비합니다. 본인의 카메라 렌즈 구경에 맞춰 동그랗게 오린 다음, 가운데에 원하는 모양을 뚫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 때, 도안을 프린트해도 무방해요. 이제 렌즈 앞에 투명 테이프로 붙이기만 하면 끝! MF 모드에서 초점을 맞추지 않고 찍으면 빛망울이 별 모양으로 뜨는 감성적인 사진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밤이 부리는 마법 중에 하나는 피사체의 실루엣을 선명히 살려주는 것인데요. 무조건 사람을 잘 보이게 찍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실루엣만 적극 활용한 사진을 남겨보세요. 오히려 지저분한 디테일이 사라지고 실루엣만 남으면 더욱 느낌 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답니다.







(Before 사진)


(After 사진)


사진 초보자들은 피사체를 정직하게(?) 담으려고 해요. 하지만 이런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다양한 구도의 사진을 얻을 수 있는데요. 아예 바닥으로 카메라를 낮춰(강아지의 눈높이!) 찍거나, 높은 곳에서 조감하는(새의 눈높이!)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또, 물이 있는 곳이라면, 남들 다 찍는 물 위의 피사체 말고 물에 비친 반영만 찍는 것도 좋답니다. 조금만 연습하면 감각적인 사진을 만들 수 있어요.



5가지 촬영 노하우로 청계천 빛초롱축제에서 멋있는 사진을 찍었다면, 인증샷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인스타그램 계정에 사진과 해시태그만 있으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참여되니 어렵지 않을 거예요.


■ 빛초롱축제 해시태그 이벤트 


청계천 빛초롱축제 기간에 Tip 1, 3번의 배경이 된 ‘한화 불꽃길’에서 인증샷을 찍으신 분들께 커피교환권을 드립니다. (※인물, 배경 사진 등 형식 무관)


‘한화 불꽃길’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한화와 서울시가 청계천에 조성한 아름다운 벽화길입니다.

 

- 기간 : ~11/20(일) 까지

- 한화 불꽃길 위치 : 청계천 삼일교 아래

- 참여 방법 :

① 한화 불꽃길에서 내 마음대로 인증샷을 찍는다

② 개인 인스타그램에 아래 해시태그와 함께 전체 공개로 게시 #한화불꽃길 #빛초롱축제

- 당첨자 발표 : 11/24(목)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개별 통보

- 당첨자 선물 : 총 1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각 1매 증정



청계천 빛초롱축제 포토존으로 핫한 <한화 불꽃길>에 대학내일 표지 촬영팀이 다녀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화려한 불꽃길에 매력적인 모델이 함께해 반응이 굉장히 뜨겁다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청계천 빛초롱축제에 방문해서 한화 불꽃길을 배경으로 야경 사진을 남겨보세요. 오늘 알려드린 팁만 활용해도 올해의 포토제닉감으로 결코 손색 없을 거예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