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추석맞이 장거리 귀성길&귀경길에 챙겨야 할 필수품 공개!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직장생활
  • 한화소식 모아보기




9월 민족 대 명절인 추석만큼 큰 이슈가 있을까요? 온 가족이 한데 모이는 자리라는 점에서 무척이나 소중한 시간이지만 마냥 즐겁지만은 않기도 해요. 그 이유는 바로 전쟁과도 같은 귀경길과 귀성길 때문인데요. 가족들을 만나러 가는 귀성길, 그리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으로 향하는 귀경길! 귀성길&귀경길에 필요한 필수품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고향으로 가는 발걸음을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만들어줄 아이템! 극악의 교통 체증을 견디는 데 가장 필요한 것은 음식이 아닐까요? 물론 휴게소 및 기차 내 매점 등이 있기는 하지만 휴게소까지 걸리는 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르죠. 또, 매점에서 파는 음식은 제법 가격도 있고요. 따라서 시원한 음료와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음식을 미리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자가 이용자의 경우 화장실을 원활하게 갈 수 없으므로 커피나 녹차 등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겠죠?





고향으로 가는 귀성길에 발생하는 교통사고 건수가 귀경길보다 많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자가를 이용해 출발하기 전, 안전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차량 점검이죠.



먼저, 연료, 냉각수, 엔진 오일의 양을 체크해야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전조등과 방향지시등 등을 살펴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랍니다. 이 때 타이어 마모도는 1.6mm 이상, 공기압은 평소보다 약 10% 많이 주입하는 것이 좋아요.



음복 등의 이유로 음주운전은 절대 금물입니다. 일찍 도착하고 싶은 마음에 과속 운전, 갓길 운전 그리고 무리한 졸음운전은 나뿐만이 아니라 타인에게도 매우 위험해요. 운전 중 졸음이 온다면 휴게소와 졸음 쉼터를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틈나는 대로 스트레칭도 하고 졸음 방지 아이템, 미스트 등을 사용해 졸음을 달래보세요.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보조배터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도 하고 페이스북도 하고 한화데이즈 블로그에 뭐가 올라왔나 확인도 해야죠. 고향 가는 길까지 바쁘게 일 할 스마트폰 충전이 필요할 텐데요. 과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고향으로 가는 도중 스마트폰이 꺼지기라도 하면 무료하고 초조한 시간이 될 거예요.



장시간 차에 있다보면 피부는 번들거리고 엉망이 되죠.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나는 자리인만큼 조금은 신경 써야겠죠. 가볍게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는 제품들을 가방 안에 쏙, 넣어 가세요.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는 쿠션 타입의 파운데이션과 번짐 걱정 없는 립 틴트를 추천합니다.



장거리 대중교통 이용의 가장 큰 장점은 걱정 없이 잠을 잘 수 있다는 점 아닐까요? 지친 몸에 힐링을 더해줄 아이 마스크를 준비해보세요. 여행용 목 베개와 아이마스크만 있다면 숙면은 따 놓은 당상일 텐데요. 이 외에도 1회용으로 출시된 아이마스크는 발열 기능 및 허브 향 첨가 등의 옵션이 있어 편히 잠들기에 좋죠.




이 외에도 무료함을 달래줄 영화나 드라마, 간단한 작업 등을 하기 좋은 휴대용 IT 기기 제품들을 챙기는 것 또한 좋은데요. 영화 및 드라마를 선택할 때에는 선정적이거나 자극적인 장르는 피해 주세요.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기에 자칫 아이들이 보면 난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또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필수로 사용하여 옆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볼륨을 조절하세요. 마지막으로 하나 더, 눈이 예민한 분이라면 피로한 눈을 달래줄 인공눈물도 잊지 마세요.




고향으로 가는 들뜬 마음, 음악이 있다면 더욱 신나겠죠? 또, 귀성길과 달리 귀경길에는 경쾌한 노래보다는 잔잔하고 부드러운 음악이 어울릴 텐데요. 고향 가는 발걸음을 가볍게 만들어줄 음악과 감미로운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을 추천해드릴게요.


■ 귀성길 추천 플레이리스트


1. Lukas Graham - Drunk In The morning

2. Birdy - Keeping your head up

3. 박재범 – My Last (Feat. 로꼬&GRAY)

4. Christopher - I Won`t Let You Down (Feat. Bekuh Boom)

5. Musiq Soulchild – Yes

6. Shawn Mendes - treat you better


■ 귀경길 추천 플레이리스트


1. Maroon5 - Sunday Morning

2. 에피톤 프로젝트 - 환상곡(Vocal 선우정아)

3. Anjulie - Rain

4. 바다, 윈디시티 - Think About' Chu

5. Ingrid Michaelson - Open Hands

6. Daughter – Still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랜만에 만날 가족 생각에 이것저것 보따리 챙기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귀성길&귀경길 아이템도 함께 챙겨보세요. 가고 오는 길이 좀 더 즐겁고 편해질 거예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 음식이 너무 맛있다고 과식하는 것도 금물, 빨리 가고 싶다고 위험하게 운전하는 것도 금물이라는 것 모두 아시겠죠? 그럼 모두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랄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