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냉장고를 부탁해 #27 토마토계란볶음부터 주스까지 영양가득 토마토 요리법 공개!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직장생활
  • 한화소식 모아보기


최악의 무더위가 찾아올 거라는 관측이 있는 올여름! 장맛비에 더위가 한풀 꺽인 듯 하지만 곧 다시 햇빛이 쨍쨍한 더위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무더위에 입맛을 잃고 기력마저 떨어질까 걱정인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그럴때 많은 분들이 보양식을 드시죠? 하지만 매일 보양식만을 먹을 수는 없기 때문에 간단하면서도 보양이 되는 음식들을 찾고는 합니다.





여름 보양식으로 삼계탕, 전골 등을 뽑는데요. 여름 제철 식재료 '토마토' 역시 보양식으로 꼽을 수 있답니다. 강렬한 햇볕을 받고 자란 제철 토마토는 2002년 미국 '타임지'에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이 높아 혈압을 내리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소화를 촉진시켜 위의 기능을 좋게 하죠. 또한 각종 암과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 익히 들어 알고 계시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비타민 C 역시 풍부하여 토마토 2개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7월 제철 식재료 '토마토'로 무더운 여름을 이길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지금부터 만들어보겠습니다.




KBS '해피투게더' 에서 국민 여동생 수지가 직접 만들어 이슈가 되기도 했던 요리인데요. 달걀과 토마토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한끼 식사로도 간단한 간식으로도 인기가 많답니다. 함께 만들어볼까요? ^^


■ 토마토 달걀볶음 재료 (2인 기준)


- 달걀 2개, 토마토 1개 (中 사이즈), 다진 파 2큰술,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

- 달걀 밑간 재료 (맛술 1작은술, 소금)




먼저 볼에 달걀을 깬 후 맛술 1작은술, 소금 한 꼬집을 넣어 잘 풀어주세요.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풀어 둔 달걀물을 부어 젓가락으로 휘저으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스크램블에 먹기 좋게 자른 토마토와 다진 파를 넣고 다시 한 번 볶은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짜잔~!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맛있는 토마토 달걀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토마토를 볶기만 했을 뿐인데도 벌써 침이 꼴깍 넘어가지 않으신가요? 특히 토마토를 볶을 경우 비타민 흡수가 높아져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약불에서 적당히 볶아 주는 것이 좋겠지요?




제철 토마토를 이용한 두 번째 요리! 바로 토마토 브루스게타입니다. 살짝 이름이 낯설기도 하지만 아마, 비쥬얼을 보면 아~ 그 요리! 라는 말을 할 것 같은데요. '브루스게타(Brushchetta)'란 굽다 라는 뜻으로 납작하게 잘라 구운 빵 위에 토마토, 고기, 치즈 등을 얹어 먹는 이탈리아 전채요리랍니다. 


말만 들으면 어려워 보이죠? 하지만 전혀 어렵지 않다는 사실! 3분이면 뚝딱 완성하는 토마토 브루스게타 레시피 지금 알려드릴게요!


■ 토마토 브루스게타 재료 (2인 기준)


- 바게트빵, 버터

- 토마토 1개, 올리브유, 파슬리가루 1/2큰술, 레몬즙 1/2큰술, 다진양파, 후춧가루




바게트 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버터를 발라 구워줍니다.



그런 다음 토마토 토핑을 만들면 되는데요. 작게 다진 토마토, 다진 양파 1큰술, 올리브유 1큰술반, 파슬리가루 1/2큰술, 레몬즙 1/2큰술을 섞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 간을 해줍니다.



구운 바게트 위에 토마토 토핑을 올리면 완성! 참, 여기에 생바질을 썰어 올려주면 향미가 좋고 보기에도 좋지만, 가격이 비싼 것은 물론 구입이 어렵기 때문에 생바질 대신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된답니다.




술 마신 다음 날, 토마토 주스로 해장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토마토 주스는 해장뿐만 아니라 아침 식사대용으로도 많은 분들이 드시는데요. 숙취해소와 공복감 해결에 좋은 달달한 토마토 주스를 만들어볼게요. 


■ 토마토 주스 재료 (1인 기준)


- 토마토 2개, 꿀 혹은 설탕




꼭지를 도려낸 토마토를 크게 자른 꿀과 함께 믹서에서 갈아주면 초간단 토마토 주스가 완성되는데요. 껍질이 씹히는 질감없이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토마토를 씻어 물기를 닦은 다음 몸통에 십자로 칼집을 넣어 끓는 물에 삶아 껍질을 벗긴 후 갈아주면 되는데요. 취향에 따라 만들어 드시면 되겠죠?



지금까지 토마토로 만드는 음료부터 요리까지 알아봤는데요. 토마토 요리를 한다고 대량 구입하다 보면 토마토가 금방 물러질 수 있으니 먹을만큼만 적당량 구입하여 위생팩에 담아 사용하시면 조금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7월 제철 식재료 토마토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랄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