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직장인을 위한 생활 꿀팁!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윈도우10 단축키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직장생활
  • 한화소식 모아보기





컴퓨터를 켜면 시작 표시줄에 자동으로 뜨는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메시지를 보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할까, 말까 망설이고 계신가요? 망설일 필요 전혀 없답니다! 업그레이드된 윈도우10은 윈도우8의 취약점을 완벽하게 보완하고, 작업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업무 효율과 멀티태스킹을 120% 높여주는 윈도우 10 활용법!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호환성이 떨어지지 않나 걱정이 되시죠?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을 사용하면 웬만한 인터넷 뱅킹 등 금융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스팀부터 최신 온라인게임까지 충분히 사용할 만한 수준의 범용성을 보여줍니다. 앞으로는 더욱 더 좋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윈도우7/8/8.1 유저는 2016년 7월 28일까지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이 때 PC의 라이선스의 키를 자동으로 인증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큰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을 설치해도 기존의 데이터와 프로그램은 모두 그대로 유지되니 부담도 훨씬 적죠. 만약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이 지나면 결제를 진행해야하니, 참고해주세요!






알면 쉽고, 멀티태스킹 120% 높여주는 유용한 윈도우10 단축키! 더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구성을 위해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8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힘들었던 부분! 바로 사라진 '시작' 버튼이죠. 윈도우10에서는 시작 버튼이 완벽하게 부활했습니다. 그 덕분에 기존 유저들도 낯설지 않고 편하게 쓸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제어판으로 가는 메뉴가 사라지면서 조금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단축키를 이용하면 편하게 쓸 수 있다는 사실!


[윈도우 + X]를 누르면 좌측 하단에 모빌리티 센터가 팝업되는데 여기서 제어판을 직접 누르면 끝! 아니면 [윈도우 + Q]를 누르거나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제어판’이라고 직접 수동 입력해도 됩니다. 

 




윈도우8에서는 좌우 2분할만 가능했지만 도우10에서는 최대 4분할까지 가능해졌습니다. [윈도우 + 방향키]를 통해 마치 줄자로 잰 것처럼 정확하게 나눌 수 있어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멀티태스킹 유저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단축키이죠.

 




만약 태블릿처럼 쓸 수도 있는 2 in 1 디바이스나 피벗(화면 회전)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쉽게 디스플레이 방향 전환을 할 수 있는 단축키를 알고 있으면 아주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바로 [Ctrl + Alt + 방향키] 랍니다! 굳이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서 옵션을 바꾸지 않아도 즉각적으로 변경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특히, 요즘 유행하는 유튜브 세로 직캠을 볼 때 활용도가 높다는 사실!





윈도우10에서는 새롭게 통합 알림창 기능을 하는 ‘액션센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밝기 조절, 비행기 모드, 배터리 절약 모드 등의 설정과 내 PC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요. 단축키가 바로 [윈도우 + A] 키입니다. 태블릿PC면 우측면에서 스와이프를 하면 빠르게 실행 가능하지만 터치 기능이 없다면 단축키를 이용하는 게 훨씬 빠릅니다.



 


사실 윈도우10에서는 액션센터보다 좀 더 빈번하게 사용하는 게 ‘설정‘입니다. 액션센터와 일부 중복되는 기능도 있지만 좀 더 세밀하게 자신에게 맞는 작업환경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주기적으로 해야 할 업데이트와 깔끔하게 복원하고 싶을 때 사용해야 하는 복구 기능도 여기서 제공합니다. 




잘 쓰기만 하면 윈도우10 고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게 바로 ‘가상 데스크톱’인데요. 쉽게 얘기하면 가상의 모니터를 사실상 무한대로 늘려주는 기능입니다. 너무 많은 작업창을 사용하면 하나, 하나 다시 찾아가는 것도 일이죠. 이럴 때, 묶어서 이용하면 훨씬 더 작업 효율이 좋아진답니다! 


단축키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가상 데스크톱 추가는 [Ctrl + 윈도우 + D]이며 가상 데스크톱 화면 전환은 [윈도우 + Tab]입니다. 만약 가상 데스크톱 화면 이동을 빨리하고 싶다면 [Ctrl + 윈도우 + ← / →]를 누르면 되니 앞서 살펴본 디스플레이 방향 전환과 함께 응용하셔도 좋겠죠?



 


지금까지 멀티태스킹 120% 높여주는 윈도우10 단축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낯설 수 있지만 손에 점차 익으면 훨씬 더 빠르게 작업을 해 나가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작업 효율을 높여주고, 시간 관리에 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