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강아지 다이어트 간식 만들기 & 반려견 놀이터 추천!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꿀꺽맛집지도
  • 직장생활



"어머! 갈비뼈가 만져지지 않네요. 비만을 주의하세요!"


동물병원에서 수의사선생님의 청천벽력과도 같은 한 마디.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거에요. 반려견이 비만이 되는 이유로는, 중성화 수술 이후 식탐이 많아져 비만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사람들이 먹는 음식을 주는 습관도 비만견이 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해요.





요렇게 앙상해 보이는 쿠마가 비만이라니! 이 참에 함께 다이어트 하자라는 굳은 다짐을 했어요. 일단 사람들이 먹는 음식은 주지 않도록 가족들과 이야기하고 식사는 정량만 정해진 시간에 주기로 약속했습니다. 허나 워낙 먹는 것 좋아하는 가족인지라 쿠마만 안 주고 가족들끼리만 뭘 먹기가 참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살찌지 않는 건강한 강아지 간식, 베지미트볼을 만들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고기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쿠마를 위해 닭가슴살을 조금 넣은! 대신 야채 비율을 더 많이 넣고 기름기 없이 끓는 물에 삶아내는 레시피를 선택한 개집사표 '베지미트볼'입니다.





■ 베지미트볼 재료

- 당근 1개, 브로콜리 1개, 닭가슴살 200g, 달걀 1개, 밀가루 조금, 물 조금

  

  





우선 준비한 브로콜리를 살짝 데친 후 잘게 썰어줍니다. 





당근은 데치지 않고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닭가슴살은 믹서기에 적당히 갈아 주세요. (삶은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파우더처럼 갈아도 좋고, 생 닭가슴살을 믹서기에 갈아도 됩니다.)




 


닭가슴살을 다 갈았으면 준비한 재료를 모두 모아 과감히 섞어 주세요. 여기에 달걀을 추가해줍니다. ^^





물과 밀가루를 조금씩 더하면서 찰진 반죽으로 만들어줍니다. 





이후 적당량으로 나누어 미트볼 모양으로 만들고, 냉동실에 1시간정도 숙성(?) 시켜주세요.





1시간 후 냉동실에서 베지미트볼을 꺼내 삶아주면 사람 못지 않은 마른비만 체형의 쿠마를 위한 건강간식 완성! 베지미트볼은 겨울철 건강을 위해 단백질과 비타민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픈 강아지들에게는 체력 회복에 좋은 건강식이 될 수 있답니다. 





쿠마도 맛있게 아주 잘 먹었는데요. 직접 만들어 주는 다이어트 간식의 장점은 건강한 재료로 바로 먹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베지미트볼과 같은 수제 간식도 좋지만, 강아지들을 위한 건강 상식을 알아 두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준비해 본 두 가지의 보너스 트랙! ‘강아지 간식’과 ‘반려견 놀이터’입니다. 우리 강아지들을 위한 꿀팁이니 꼭꼭 확인해보세요. ^^




강아지들도 씹고 뜯고 맛보는 걸 참 좋아하는데요. 그 중에 가장 인기 있는 간식은 아무래도 육포나 건조 스낵 그리고 껌 같은 딱딱한 간식입니다. 질겅질겅 오독오독 씹으며 이빨을 갈기도 하고, 치석 제거도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치즈, 소시지, 파우더 등 부드러운 간식은 이빨이 약한 노견이나 아주 어린 강아지들에게 좋은데요. 치즈나 소시지는 고열량 간식이니 주의하시고 간식을 주는 횟수를 조절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부분! 강아지들도 유전적인 영향과 환경적인 영향으로 생긴 알레르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 재료가 몸과 맞지 않는 경우도 있고, 방부제의 경우에는 모든 강아지에게 좋지 않겠죠. 간식을 구입하실 때 재료와 성분을 꼭 체크하는 센스 잊지마세요. 싸거나 맛있게 생겼다고 그냥 사면 절대 안 되겠죠?




 뜨끈한 온돌에 축~처져 있는 강아지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마치 거울을 보는 듯 한 착각에 빠지게 되죠? 이럴 때, '반려견 놀이터'를 찾아가 보면 어떨까요?





반려견 놀이터는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심리적 안정과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원이에요. 주변의 공원의 경우에는 일반 시민들의 공원 이용에 불편을 줄 수도 있어 다소 조심스럽게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요. 양쪽의 불편함을 모두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죠. 현재 서울 월드컵공원과 어린이 공원 그리고 수원과 울산 남구에 이미 조성이 되어 있고, 올해 보라매 공원에서도 추가로 조성이 된다는 소식입니다. 그 중 서울에 위치한 반려견 놀이터 두 곳을 살짝 소개해드릴께요.



■ 서울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 이용시간 : 매주 수~일요일 오전 10:00~오후 9:00 (매주 월~화요일은 개장하지 않습니다)

□ 이용대상 : 동물등록을 필한 반려견 (견주와 함께 입장 필수)

□ 이용요금 : 무료

  


서울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 반려견 놀이터입니다.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옆에 조성되어 있으며, 총 747㎡ 규모로 중소형 견용과 대형 견용으로 분리해 운영하고 있어요. 나무가 많은 어린이대공원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산속이나 숲에 있는 기분이 든다고 해요.





서울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서울시에서 두 번째로 개장한 반려견 놀이터로, 어린이대공원보다 약 2.2배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요. 반려견이 뛰어 논다는 단순한 개념에 그치는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애견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서 애견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 서울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운영기간 : 3월~11월 (동절기 휴장)

□ 이용시간 : 매주 화~일요일 (월요일 휴장)

                  봄, 가을 (3~4월, 9~11월) - 오전 10:00~오후 8:00

                  여름(5~8월) - 오전 10:00~오후 9:00

□ 이용요금 : 무료

  


지금까지 이야기를 보면서 '어머, 우리집 이야기 아니야?'라고 생각하셨다면, 오늘 당장 베지미트볼을 만들거나 반려견과 함께 공원에서 뛰어 놀어야 할 시간이라는 거~ 새해를 맞아 반려견과 함께 다이어트 목표 달성에 도전해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