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해외여행 중 만난, 발길을 멈추게 하는 세계 속 광장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직장생활
  • 한화소식 모아보기

 

 

 

 

 

광장에 누워 하늘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해외여행을 떠나면 누구나 여유를 즐기고 싶어하지만 실제로는 어떻게 여유를 즐겨야 하는지 잘 몰라서 헤맨 적도 있으실 겁니다. 여유는 광장에 존재합니다. 여행을 떠나서 어디서 머물러야 할지 모르거나 길을 잃을 때는 광장에 잠시 들려 멈춰서 보세요. 한국을 벗어나 해외의 광장에서 바라본 시선들은 참 특이하고 기억에 남는 감성을 전해주곤 합니다. 자유와 감성이 존재하는 세계 속의 광장을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해외여행, 해외여행지추천, 해외여행추천, 해외여행지,

 

 


찌든 일상에서 벗어나 세계 각국의 도시를 여행하면서 광장은 빼놓지 않고 들리는 필수코스 중에 하나입니다. 큰 도시에 위치한 큰 광장들은 저마다의 역사와 사연을 가지고 있고 그 도시의 현지인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여유를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대한민국 서울로 치면 광화문 광장과 시청 광장이 대표적인 광장이 될 수 있겠죠? 실제로 서울 광화문에서는 서울을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많이 만날 수 있답니다.

 

 

해외여행, 해외여행지추천, 해외여행추천, 해외여행지,

 

 

 


그럼 세계에서 가장 큰 광장은 어디에 위치하고 있을까요? 세계에서 가장 큰 광장은 중국의 수도 베이징에 있는 천안문 광장입니다. 중국 인민영웅기념비가 우뚝 서있는 천안문 광장은 한 눈에 다 넣기도 힘들 정도로 큰 광장입니다. 2번째로 큰 광장은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에 있는 붉은 광장입니다. 러시아 최대의 광장이기도 한 붉은 광장은 동유럽과 러시아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에 단골 배경으로 나오는 우리 눈에도 익은 광장입니다. 세계에서 3번째로 큰 광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의 위용을 갖춘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소깔로 광장입니다. 전 세계 인종이 다 모이는 정말 특이하고 재미있는 광장임에 틀림 없는 소깔로 광장에는 꼭 가볼만 하답니다.

 

 

해외여행, 해외여행지추천, 해외여행추천, 해외여행지,

 


유럽 여행으로 옮겨 가볼까요? 유럽이야말로 광장 문화의 산실입니다. 도시를 건설할 당시 큰 광장을 시작으로 도시를 계획적으로 건설하기도 하고 그 옛날 직접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집단 토론을 즐긴 그리스 로마 시대의 영향을 받아 대규모 광장을 즐겨 만들어 놓은 유럽 고대역사에 근거하여 광장이 참 많이 발달해 있답니다.

 

대표적으로 유럽인들이 사랑하는 광장에는 영국 런던의 트라팔가르 광장, 벨기에 그랑플라스 광장, 파리의 콩코드 광장, 로마의 라보나 광장 등이 있답니다. 유럽에 광장에는 사람들이 모여들고 그들을 위한 길거리 퍼포먼스팀들이 참 많습니다. 코스프레를 한 채 하루종일 광장에 한 켠에 서있는 사람들과 음악을 연주하는 사람들 그리고 기예적인 서커스를 보여주는 사람들까지 광장에 앉아만 있어도 즐거운 경우가 많답니다.

 

 

해외여행, 해외여행지추천, 해외여행추천, 해외여행지,

 

 

 


중남미의 도시들을 여행하면서 느꼈던 부분이 바로 ‘광장이 많다!’라는 것이었는데요. 어느 도시를 가든 도시 가운데 위치한 센트럴 파크로 불리는 광장이 있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바로 스페인 문화의 영향 때문이었습니다. 남미 전체가 스페인의 식민지라 할 정도로 스페인의 식민 문화 영향을 받은 중남미 대륙은 아직도 도시 전반에 걸쳐 스페인 정복자들이 건설한 도시의 문명이 그대로 남아 있고 그 대표적인 증거가 바로 광장 문화가 되겠습니다.

 

어느 도시든 택시를 타고 아르마스 광장 Plaza de Armsas으로 가자고 하면 그곳이 도시의 중심이 되겠습니다. 군대란 단어에서 유래한 아르마스는 그 옛날 스페인 군대의 주둔지 역할을 했던 곳이 광장으로 발전한 경우라고 합니다.

 

 

 

해외여행, 해외여행지추천, 해외여행추천, 해외여행지,

 

 

한 나라의 도시가 나타내는 수많은 상징과 심볼 중에서도 광장이 주는 의미는 남다릅니다. 남미 어느 도시에서는 침략과 수탈로 이어지는 식민지의 문화 잔재로 기억되고 있고 유럽 어느 도시에서는 시민 혁명의 중심으로 역사의 기록처럼 남아 있는 곳도 있습니다. 광장에는 그렇게 우리가 알지 못하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시간이 흐르는 곳이기 때문에 광장에서 여유를 즐겨보시는 것도 해외여행을 재미있게 하는 방법입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멋진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2. 각 도시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곳들이군요!
    정말 멋있습니다~ 멋진 포스팅 잘보고 가요~

상단으로 가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