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데이즈 :: 보험설계사가 매월 순백의 드레스 입는 이유
  • 서울세계불꽃축제
  • 한화클래식
  • 한화채용 정복기
  • 한화태양광
  • 직장생활
  • 한화소식 모아보기

 

 

 

계절의 여왕 5월에는 많은 곳에서 여왕 선발대회가 열립니다. 한화생명도 5월이 되면 1년 동안 가장 많은 업적을 이룬 FP에게‘여왕’의 타이틀을 수여하는 연도상 시상식을 개최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FP라면 누구나 드레스를 입고 단상에 서는 자신의 모습을 꿈꾸기 마련이죠. 

 

매달 FP의 꿈을 이뤄주는 한화생명의 Happy Dream. 이번에는 FP의 꿈을 이루어 주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지점장에게 오히려 꼭 드레스를 입혀드리고 싶다는 김숙정 FP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했답니다. 지점장과 FP들이 서로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던 천천지점만의 즐거운 시상식을 함께 해보실까요?

 

 



 

 

아침 일찍 방문한 천천지점은 벌써부터 축제 분위기로 들떠 있었습니다. “저의 소원을 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지점장님께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오늘 이벤트 준비로 바쁜 와중에 김숙정 FP가 밝은 미소로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오늘 사회는 제가 볼 거고요. 음악담당, 조명담당 모두 준비됐습니다."

 

작년 부임한 김현희 지점장이 FP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매월 천천지점만의 시상식을 열어주었는데 언젠가 본인도 드레스를 한번 입어보고 싶다는 얘기를 했던 것을 김 FP가 잊지 않았던 것이죠. 시간이 되자 지점의 전 FP가 마주선 후 두 손을 마주치며 “파이팅”과 “사랑합니다”를 외쳤습니다. 마지막에는 서로를 꼭안아주며 행복한 아침 인사를 마치는 천천지점. 곧바로 레드카펫이 깔리며 오늘 사회를 맡은 김숙정 FP의 우렁찬 개회사로 모두가 기다리던 천천지점만의 ‘행복한 시상식’이 시작되었답니다.


 

 

 

오프닝 공연 시간. “오늘 천천지점의 시상식을 위해 아이돌 그룹 샤이니가 왔습니다.”라는 사회자의 외침에 지점 FP들 모두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샤이니의 ‘드림걸’ 뮤직비디오. 그 어느 누구도 실제 샤이니가 왔을 거라는 생각을 안 했을 테지만 뮤직비디오를 보는 FP들은 실제 콘서트에 온 것처럼 환호성을 지르며 초대 가수의 멋진 축하공연을 함께 했어요. 사전공연이 끝나고 이제는 본 시상식이 진행될 차례. 오늘의 주인공들을 위해 조명이 꺼졌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한화블로그, 한화, 보험 설계사, 한화기업, 기업 블로그,


 

 

“첫 번째 시상식의 주인공은 2012년 연간 최고 업적을 달성한 7팀 서해경 FP” 분홍색의 고운 드레스를 입은 서해경 FP가 수줍은 듯 레드카펫 위로 올라서자 FP들의 축하 박수와 폭죽세례가 이어졌습니다. “2월 리쿠르팅 부문 MVP도 발표할게요. 멋쟁이 심광옥 FP” 검은색의 세련된 드레스와 머리 장식을 단 심광옥 FP 역시 레드카펫에서 예쁘게 손을 흔들자 FP들의 기분 좋은 축하가 이어졌어요. “2월 업적부문 MVP는 5팀 이현진 FP” 화려한 불꽃과 함께 당당한 걸음으로 레드카펫을 걸어 나온 이현진 FP. “예뻐요” “정말 아름다워요” 훤칠한 키에 어울리는 하얀 드레스를 입은 모습에 모두들 탄성을 질렀답니다.


 


  

“이제 오늘의 하이라이트가 남았는데요. 천천지점 최고의 지점장 영예는! 2012년 3월 부임한 김현희 지점장님” 축하 음악과 함께 하얀 드레스를 입은 지점장이 손경호 총무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우아한 모습으로 시상식장으로 들어섰습니다. 지점 FP들은 모두 앞선 수상자들보다 더욱 우렁찬 박수와 폭죽으로 지점장을 맞이했고, 김현희 지점장은 여유롭게 손을 흔들며 화답했어요.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한화블로그, 한화, 보험 설계사, 한화기업, 기업 블로그,

 

 


“오늘 이 자리는 여러분들 덕분에 마련 되었습니다. 초임 지점장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믿고 따라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저도 여러분들의 자리에 있어봤기에 얼마나 그 자리가 외롭고 힘든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항상 힘내서 열심히 활동하는 여러분들 덕분에 제가 여기 있을 수 있어요. 10년 전 분할했던 천천지점의 저력을 올해 꼭 다시 보여 줍시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한화블로그, 한화, 보험 설계사, 한화기업, 기업 블로그,

 

 


지점장의 수상소감에 FP들은 ‘파이팅’을 외치며 크게 화답했어요. 그리고 이어진 특별 축하공연. 매향지점 손경호 총무가 선글라스를 끼고 깜찍한 율동과 함께 FP들을 위한 노래를 부르자, 천천지점 모두가 큰 박수로 화답했습니다. 바로 이어진 이윤진, 강세원, 이다영, 권순애, 홍은경, 박정은, 신상윤 FP로 이루어진 일명 천천지점 7공주의 ‘귀요미송’ 특별 공연도 이어졌고요. 마지막으로 케이크 커팅과 건배의 순서. 오늘 특별 초대손님 자격으로 참석한 이미숙 지역단장도 함께 참석해 “전통 있고 저력 있는 새로운 천천지점을 위하여!”를 외치며 행사를 마쳤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분위기만큼은 그 어느 시상식 못지 않았던 천천지점만의 ‘행복한 시상식’. 지점장은 항상 FP를 위하고 생각하고, FP는 그런 지점장을 신뢰하고 믿고 따르는 것. 이것이 바로 천천지점의 저력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FP들을 위해 노력하는 지점장’, ‘지점장을 위해 노력하는 FP’가 한데 어우러져 더 큰 성장을 해 나가길 바라며, 오늘 보여준 행복한 모습만큼이나 더욱 밝고 활기찬 모습으로 2013년 천천지점의 목표를 꼭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Interview

한화생명경원지역본부남수원지역단

천천지점 김숙정 FP
 

안녕하세요. 천천지점의 돌아온 신인 김숙정 FP입니다. 잠깐 저를 소개하자면, 2003년에 입사하여 근무를 하던 중 건강이 악화되어 수술을 1년 안에 2번이나 하게 되면서 2011년 한 해를 쉬게 되었습니다. 건강이 회복되어 다시 일을 하고픈 마음에 2012년 2월에 다시 입사를 하게 되었지요. 그러면서 예전에 매니저를 했을 때를 생각해보니, 힘든 중에도 팀원들의 진심에 우러난 감사의 말들과 행동을 보면서 나름 기쁨으로 일을 하게 되었던 기억이 나더군요. 그래서 지점의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동분서주하는 지점장님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2012년 3월에 발령을 받은 첫 부임지에 꿈을 가지고 오셨을 텐데 사실 천천지점은 특별히 실적이 뛰어나지 못했고(요즘은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요), 리크루팅도 힘들어서 저조한 성적을 보여 지점장님 본인도 많이 힘드셨을 거예요. 그럼에도 지점의 분위기를 바꿔보고자 여러 행사를 계획하시고 실천하셨지요. 그 중에 하나가 매월 업적여왕, 리크루팅여왕을 뽑아 드레스를 입고 지점에서 시상식을 해주시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언젠가는 지점장님 자신도 꼭 입어보고 싶다고 여러 번 말씀하셨지요. 그 말이 늘 마음에 쓰였는데 Happy Dream 공고를 보고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리 천천지점에서 지점장님 부임 1주년을 기념해서 드레스를 입혀 드리고 행사를 해드리고 싶네요. 이 행사를 통해 사원들이 지점장님을 사랑하고, 한화생명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지점장님과 사원들 각 개인이 더욱 하나로 뭉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우린 이 행사를 통해 한화생명을 더욱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사진 권현정 괜찮은스튜디오

 

이주연

 


* 이 컨텐츠는 한화그룹 사보 한화한화인 'Happy Dream' 내용을 재구성 했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댓글쓰기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1. 드레스가 넘 예뻐요!!
    영예로운 드레스라 더욱 더 빛나는 것 같아 보입니다~ ^^

상단으로 가기

티스토리 툴바